거제시는‘2020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는‘2020년 통계업무 진흥유공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통계청에서 주관하는 ‘2020년 통계업무 진흥유공(통계조사 부문)’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고 14일밝혔다.

이번 표창은 거제시가 2020년도 광업·제조업, 사업체기초통계 등 제반통계조사에서 체계적인 조사계획 수립과 조사구 설정 , 조사요원 선발 , 현장실사 및 현지지도, 내용검사 등으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생산 기관으로 인정받아 전국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것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올 한해 여러 통계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과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조사 환경에서도 성실히 조사에 임해주신 조사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정확한 통계자료가 각종 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통계조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수기관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7일, 정부대전청사 대회의실에서 통계청 주관으로 열린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