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민, 여성, 청소년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 정책으로 대상 수상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전남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55,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1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최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의 '좋은 조례분야' 기초의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신뢰기반을 구축하는 취지에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하고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에 주는 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조례' 두 분야로 나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시상한다.

이승옥 의원은 실사구시의 정책통으로 제8대 구례군의회에서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조례 ▲여순사건 지역민 희생자 위령사업 지원 등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공동발의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에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 의원은 "조례 제정 등 맞춤형 정책을 통해 구례군의 발전과 주민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의정활동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 큰 구례, 더 행복한 구례를 만드는데 헌신적 노력을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승옥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의원협의회 사무총장 겸 전남 기초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분과위원, 4050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