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178개소 작동 및 사용가능 여부 등, 동절기 화재 대비 소방시설 점검

함양군은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증가에 따른 화재 발생에 대비하여 소방서와 농어촌 소방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함양군
함양군은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증가에 따른 화재 발생에 대비하여 소방서와 농어촌 소방시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함양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은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증가에 따른 화재 발생에 대비하여 소방서와 농어촌 소방시설 합동점검을 12월 9일부터 14일까지(4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양군 관내 농촌형 소화전은 178개소로, 화재 초기 진화 및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마을의 화재 또는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방화수 공급을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합동점검에서는 ▲소화전 작동 및 사용가능 여부 ▲화재 시 가용 범위 확인 ▲소방호수, 표지판 등 기타 시설물 점검 등이다. 가용 여부를 확인하고 고장시설의 경우 조속한 정비를 진행할 계획이다.

조영현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겨울철 난방용품(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의 안전사용을 꼭 지켜주시고, 소화전 파손 발견 시 상하수도사업소 또는 119로 신속히 신고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