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 또는 모바일로 6만여 종의 전자자료 제공서비스

충남교육청이 통합전자도서관을 통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전자자료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통합전자도서관을 통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전자자료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이 통합전자도서관을 통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전자자료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통합전자도서관은 PC 또는 모바일로 6만여 종의 전자자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12월부터 신규 전자책, 오디오북 880여 종과 EBS 온라인 강좌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EBS 온라인 강좌는 학생‧교사의 학습 지원을 위한 역사, 진로, 코딩, 시사, 인문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제공하고 있으며, 원래 유료로 제공되는 ‘다큐프라임’, ‘비지니스 리뷰’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교육청은 전자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민원인과 직원 휴게공간에 ‘도서정보알리미’를 설치해 쉽고 편하게 전자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도서관 이용이 힘든 시기이지만, 전자도서관을 통해 꾸준히 독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질 높은 전자자료 확보와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합전자도서관 서비스 회원가입과 이용 방법은 교육청 산하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