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마스크 쓰기 생활화 철저히 실천해 달라”

사진은 16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서울역 앞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정세균 국무총리가 16일 서울역 앞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 확산이 지속돼 3단계 격상도 배제 못한다"며 "생활속 마스크 쓰기 생활화를 철저히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16일 정세균 국무총리는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정부는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를 제대로 이행하려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상황에 따라서 마지막 수단인 3단계 상향 결정도 배제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 총리는 "무작정 3단계 조치를 단행하기보다는 경제와 민생에 미치는 파급 효과를감안해 분야별로 지원대책을 준비해 둘 필요 가 있다"며 관련 지원책 검토를 지시했다.

특히 정 총리는 “중앙사고수습본부을 비롯한기획재정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에선그간의 재난지원금 지급 경험을 토대로 현 상황에 맞는 지원대책을 미리 검토해달라"며 "준비된 지원이 빠른 회복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금은 병상 확보가 방역의 최우선 과제다"라고 강조하며 "비상 상황이 계속되는 수도권 지자체는 확진자가 병상 배정을 기다리며 하루 이상 대기하는 일이 없도록 행정력을 총동원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전체 병상의 10%에도 미치지 못하는 공공병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며 "전국 종합병원 여러 곳이 거점 전담병원 지정을 요청했는데, 어려운 시기에 힘든 결정을내려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아림 선수가 US여자오픈 골프대회서 경기 내내 마스크를 착용한 것을 언급하 며 “우리 모두 이런 마음 가짐으로 생활속 마스크 쓰기를 철저히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