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넥슨은 17일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모바일게임 '메이플스토리M' 동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메이플스토리'는 17일을 시작으로 총 3번에 걸쳐 겨울 업데이트 'NEO'를 진행하고, '메이플스토리M’은 17일 완전히 새롭게 돌아온다는 '더 비기닝' 슬로건 아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오래된 게임의 경우 장기간 즐겨온 유저와 신규 유저 양쪽을 모두 잡는 것이 중요한데, 이번 업데이트는 양쪽을 모두 고려한 선택으로 보인다.

넥슨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넥슨 모바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넥슨

올해로 17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최대 데미지 제한, 최대 메소 제한 등 캐릭터 육성과 관련된 제한을 해제한다. 26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지역 '세르니움'과 27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호텔 아르크스'를 연다. 1년만에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도 선보인다. 카인은 노바족 궁수로 활 '브레스 슈터'와 상처입은 적을 처리하기 위한 근접 무기를 다루는 캐릭터다. 1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네오 캐슬'을 오픈한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성장 효율을 높이는 성장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최대 레벨을 250까지 확장, 200레벨까지는 경험치 감소를 통해 성장 속도를 가속화한다. 또, 고레벨 유저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경험치 전문 사냥 콘텐츠 '아케인포스 필드'를 도입하고, 20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를 추가한다. 32종 전 직업을 대상으로 5차 전직을 통해 획득 가능한 '5차 스킬'도 선보이고, 신규 월드 '아케인'과 5차 전직 캐릭터만 도전 가능한 군단장 '아카이럼'을 추가한다.

넥슨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NEO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넥슨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NEO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넥슨

새롭게 게임에 가입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하는 유저, 업데이트 사전등록 신청자들도 지원한다.

메이플스토리는 3월 10일까지 기간에 따라 총 2회 테라 버닝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25일까지 열리는 'NEO 버닝 월드'에서는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인 '버닝'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고 130까지 1+2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등록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포스 +1성 강화권(~24성)'과 쾌적한 플레이를 돕는 '잘자냥 펫 상자' 등 총 12종의 아이템이 담긴 '더 비기닝 상자'를 지급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