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청 전경
전남 곡성군청 전경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0년 지역경제활성화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곡성군은 올 한해 코로나19로 경영위기에 처한 소상공인 지원시책을 대폭 확대해 환경개선 지원, 카드수수료 지원, 소상공인희망센터 개소 등 13가지의 소상공인 지원시책을 추진했다.

전통시장 내 유휴점포를 청소년진로체험공간을 재탄생시키고 CCTV 설치 등 현대화사업을 추진해 시장 활성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중소기업 불편해소사업과 자치법규 개정을 통한 마스크공장 유치 등 투자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도내 최초로 발행한 모바일상품권의 확대 운영을 위해 조례개정 등 제도를 정비했고, 가맹점 확대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11월 현재 21억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골목상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한 점이 우수상 수상의 원동력이 됐다.

곡성군 관계자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위해 자체 집합금지 업소에 대해 1백만 원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왔다"며 "올 한해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를 인정은 것 같아 기쁘고 2021년에도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