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연구원 안성호 원장은 제1회 KIPA 공공리더십에 관한 연구논문 현상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자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KIPA
한국행정연구원은 제1회 KIPA 공공리더십에 관한 연구논문 현상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대상자에게 시상을 하고 있다./ⓒKIPA

[대전=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한국행정연구원(KIPA)은 세종국가리더십센터가 2020년 한국행정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공공리더십과 사회적가치’라는 주제로 세션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세션은 세종국가리더십센터의 공공리더십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다양한 시각에서 진행된 공공리더십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이 세션에서는 한국행정연구원 세종국가리더십센터 연구진이 공동으로 진행한 ‘세종리더십의 현대적 해석’, 김기현 초청연구위원의 ‘적극행정 구현을 위한 창의적 리더십 요인 연구: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김세진 초청연구위원의 ‘비영리단체 중견지도자의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설계에 관한 연구’ 등이 발표됐다.

특히 ‘제1회 KIPA 공공리더십에 관한 연구논문 현상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조원혁 빅토리아 대학교 교수와 김태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박사의 ‘우리나라 공공기관 경영실적 및 재무성과와 변혁적·거래적 리더십의 관계에 대한 실증 연구: 인적지원관리의 제도적 상황요인을 중심으로’가 발표됐다.

여기에서 김태연 박사는 “변혁적·거래적 리더십 이론을 최근 정부에서 다양하게 도입하고 있는 인사제도의 맥락에서 재조명할 필요가 있으며 인적자원관리의 제도화에 따른 공공리더십의 새로운 역할 모색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