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및 인사청문위원회 등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위원회 시상식 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위원회 시상식 후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이 연말을 맞아 ‘2020년 행정사무감사’와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 등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으로 의회 발전을 이끈 의원과 상임위원회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도의회가 20일 밝혔다.

경기도의회는 지난 18일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의원 종무식을 생략하고,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및 위원회 시상식’과 ‘인사청문위원회 우수위원 시상식’을 대체행사로 연달아 개최했다.

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1, 2차에 거쳐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장현국 의장을 비롯해 진용복(더민주, 용인3)·문경희(더민주, 남양주2) 부의장,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 등 각 시상식 당 30명 내외의 인원이 참석했다.

시상에 앞서 장현국 의장은 “한 해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며 새해를 다짐해야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해 의원 종무식을 생략하고 행감 등의 우수의원 시상식만 간소히 치르게 됐다”고 행사의 취지를 전했다.

먼저, 행감 우수의원 및 위원회에 대한 1차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위·농정해양위·도시환경위원회 등 3개 위원회가 우수위원회로 선정됐고, 정승현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이 특별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김미숙(더민주, 군포3)·이종인(더민주, 양평2)·이원웅(더민주, 포천2)·최갑철(더민주, 부천8)·유광국(더민주, 여주1)·김봉균(더민주, 수원5)·왕성옥(더민주, 비례)·권재형(더민주, 의정부3)·양철민(더민주, 수원8)·신정현(더민주, 고양3)·박덕동(더민주, 광주4)·고은정(더민주, 고양9) 의원 등 총 12명이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후 진행된 2차 인사청문위 우수위원 시상식에서 안혜영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후보 청문회 위원장(더민주, 수원11)과 김달수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후보 청문회 위원장(더민주, 고양10), 천영미 경기교통공사 사장 후보 청문회 위원장(더민주, 안산2) 등 3명이 공로패를 받았다.

이어 3개 공공기관장 후보 청문회에서 날카로운 질의로 눈길을 끈 심민자(더민주, 김포1)·이영봉(더민주, 의정부2)·안광률(더민주, 시흥1)·유영호(더민주, 용인6)·김봉균(더민주, 수원5)·김직란(더민주, 수원9)·이애형(국민의힘, 비례) 의원 등 총 7명이 우수위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현국 의장은 “올해 경기도 공공기관장 인사청문 확대 등으로 경기도의회의 책임은 더욱 커졌다”며 “심도있는 질의로 행감과 청문을 주도한 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빛나는 의정활동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