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때까지 같이 가자는 발언, 조폭영화 대사인 듯…철저히 수사해야"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21일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의 부친인 전광수 이진종합건설 회장이 보도 무마를 조건으로 3,000만원 청탁 시도와 관련, "시민들은 더 이상 '제2의 박덕흠'을 용납할 수 없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전 의원 부친인 전광수 회장이) 보도 무마를 조건으로 3,000만원을 주겠다며 죽을 때까지 같이 가자는 발언은 마치 조폭 영화의 대사인 듯 들렸다. 충격, 그 자체"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20일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전광수 이진종합건설 회장이 전봉민 의원 일가의 부산 송도 초고층 아파트 인허가 과정 특혜 및 재산 편법 증여 의혹을 취재하는 기자에게 보도 무마를 대가로 3000만원을 주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방송했다.

장 대변인은 "방송은 전 의원과 그 가족회사를 둘렀나 사업 특혜, 편법 증여  등의 의혹을 제기한 것"이었다"며 "결국 돈 3,000만원으로 덮으려고 시도한 것은 전 의원의 비위 의혹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 의원 일가가 추진한 부산 송도 주상복합아파트 이진베이시티 사업은 주거용도비율을 50%에서 80%로, 용적률도 650%에서 866.63%로 상향 조정하는 이중특혜 논란을 받고 있다"며 "주거비율 상향조정으로 전 의원 일가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손에 넣었다. 그 당시 전 의원은 부산시의회 3선의원으로 운영위원장이었다"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전 의원이 해명해야 할 것은 더 많다. 그러나 그는 해명하기보다는 입을 닫을 것이다. 그가 속한 국민의힘도 개인문제라고 치부할 것이고, 여론이 악화된다면 꼬리 자르기식으로 제명하고 말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 의원의 닫힌 입을 열어야 한다. 청탁금지법 위반 현행범에 대한 수사는 물론이고 전 의원 가족회사의 업무상 배임 의혹에 대해 즉각 수사해야 한다"며 "일감몰아주기, 일감떼주기를 통해 편법 증여 의혹이 일고 있는 점에 대해서도 국세청은 특별세무조사를 실시해야한다"고 힘줘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