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대상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 /ⓒ대상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하고 2010년 처음으로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2년마다 인증을 갱신해 왔다.

대상은 ▲CCM 4.0시대를 선언하고,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실천 의지를 확실히 하며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전사경영혁신회의, 품질협의체 등을 통한 전사적인 VOC 관리 및 소통 시스템 구축, 필수교육 등을 통해 CCM 체계를 확립해온 점 ▲소비자에 대한 적극적인 정보제공 및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통합 VOC로 접수되는 '고객제언VOC'를 사내에 실시간 공유,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개선여부를 점검하는 등 체계적으로 CCM 운영이 이뤄지고 있는 점 ▲소비자중심경영의 전사 KPI 지표를 도출하고 상시 모니터링, 전 임직원과 실적 및 이슈를 공유하며 신속하게 개선하고 장·단기적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계획을 수립해나가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부터 CCM 인증 10주년을 맞아 'CCM,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Smart Quailty System 구축',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팬슈머정책 및 언택트문화 확산' 등 CCM 4.0 체계를 수립했다.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는 "일시적이고 부분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상시적이고 전체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며,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VOC 빅데이터 경영자산화 등 혁신적인 '스마트 VOC 시스템'을 구축하고, 비상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위한 온라인 채널 구축 및 재택근무 활성화를 통해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로 도약해나가며, 소비자중심경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