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진로개발, 교육참여수당 지급 조례 등 앞장 서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전남도의회 이혁제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4)이 대표 발의한 학교 밖 청소년 교육참여수당 지급 조례가 더불어민주당이 주최하는 ‘2020년 지방정부 우수정책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지방의회 부문 우수조례에 선정되어 이낙연 당대표의 포상을 받게 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더불어민주당 소속 지방정부 우수정책과 지방의회 우수조례로 심사대상을 나눠 진행됐으며 총 317건의 신청이 접수됐다.

이 의원은 학업 복귀, 진로개발에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교육참여수당 지급 내용을 신설 규정했다.

이 의원의 조례에 근거해 전남 학교 밖 청소년들은 2021년도부터 초등과정 월 5만 원, 중등과정 월 10만 원, 고등과정 월 20만 원의 교육참여수당을 지급받아 학업 복귀나 취업을 위한 자기 계발비로 쓸 수 있게 되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혁제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노력으로 수상의 영예까지 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더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학교 밖 청소년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수상 수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을 포함해 2020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 의원으로 수상한 바 있어 활발한 조례 제·개정으로 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는 오는 22일 오전 11시 국회 본청 당대표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자는 당대표 특별포상이 수여되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시상식은 축소해 간소하게 시행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