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덕유마을1단지 일원에 통합돌봄센터 건립

행복동행 통합돌봄센터 사업 설명/ⓒ부천시
행복동행 통합돌봄센터 조감도/ⓒ부천시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부천시가 국토교통부 2020년 도시재생 인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덕유마을 1단지 일원(중동 1041번지)에 통합돌봄센터가 건립된다.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략계획 수립지역 내에서 추진하는 점단위 사업에 대한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지 않아도 재정·기금 등 정부 지원을 하는 제도다.

부천시는 지난 10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유휴부지 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덕유마을 1단지에 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하기로 했다. 총사업비는 67억2000만원으로 2022년까지 국비 32억4000만원, 도비 7억2000만원을 지원받는다. LH에서는 기존상가 리모델링을 위해 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시는 ▲커뮤니티케어센터 조성 ▲상생협력상가 조성 ▲기존 임대상가 리모델링을 추진해 ‘행복동행 통합돌봄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 센터는 보건·의료·복지시설, 상생협력상가, 기존상가 등이 공존하며 지역주민과 입주민 모두에게 개선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돌봄센터다. 지역 주민을 위한 보건의료운영센터, 지역돌봄터, 개방형 커뮤니티 허브센터부터 상가 입주민을 위한 리모델링 상가까지 다양한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열악한 원도심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