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25일 성탄절을 앞두고 게임업계는 관련 이벤트를 연이어 시작했다.

'바람의나라: 연' 크리스마스 이벤트 관련 이미지 / ⓒ넥슨
'바람의나라: 연' 크리스마스 이벤트 관련 이미지 / ⓒ넥슨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7종에서 성탄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12월 31일까지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케이크 모양 의자를 얻을 수 있는 '카밀라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산타 양말'을 얻을 수 있는 '주정뱅이 산타' 월드보스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V4'는 내년 1월 12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스노우펭의 연말 홈파티'를 열고 이벤트 던전 오픈 및 '스노우펭의 의뢰', 'Adieu 2020 돌림판' 등의 이벤트를 연다. '다크어벤저 3'에서는 성탄절 선물 뽑기에 사용할 수 있는 '양말'을 얻을 수 있는 '성탄절 행복 미션'을 연다.

‘FIFA 모바일’에서는 1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완수시 보상이 지급되는 '일일미션'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경품이 지급되는 '카러플 슈퍼위크' 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연다. '트라하'에서는 내년 1월 13일까지 아이템 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한 '선물 양말' 및 '정체불명의 양말' 아이템을 지급한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14종에서도 이벤트를 연다고 같은 날 밝혔다. 'FIFA 온라인 4'에서는 25~27일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아이템 상자로 교환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한다. '천애명월도'에서는 내년 1월 20일까지 게임 출석일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보상 교환 및 현물 경품 추첨에 응모 가능한 '한겨울' 스탬프를 지급한다. '테일즈위버'는 내년 1월 21일까지 룬의 정원에 나타난 소원 나무와 이야기를 나누면 '소원이 가득한 아티팩트'를 선물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및 붉은 달의 기운 전투에서 나타나는 '귀여운 새끼 산타곰'을 사냥하면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 등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으며, '사이퍼즈'에서는 24~28일 접속 유저등에게 선물을 준다. '메이플스토리'는 23~28일 까지 트리를 꾸미고, 완료시 선물을 지급하는 '두근두근 크리스마스네오'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소원 보석'의 누적 개수에 따라 단계적으로 보상을 주는 '산타의 선물 배달' 이벤트를 열며, '엘소드'는 25일에 게임 접속 시간 30분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어둠의전설'도 31일 점검 전까지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는 '눈사람'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크리스마스 에디션 무기에 밸런스 상향 및 파츠 상시 적용 및 크리스마스 당일 선물지급을 실시하며, '클로저스'에서는 내년 1월 14일까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어메이징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2021년 1월 7일 점검 전까지 ‘퀵던전’과 ‘길드 대전’에 참여하면 크리스마스 특별 칭호(크리스마스트리 견습생, 장인)’와 칭호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 상자'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월 14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별빛 일반 폭죽'과 '별빛 특제 폭죽'을 제공하고, 사용자에게 25~27일 '주황버섯 쿠션 경품 추첨 혜택을 부여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성탄절을 기념해 '모두의 크아빈'과 '미니축음기 따라와'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루돌프 코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8종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8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븐나이츠2'는 31일까지 방치형 필드에서 '앨리스의 막대 사탕', '유리의 빨간 양말'을 모아 '전설 영웅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빛나는 전설 주화'를 모아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의상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별빛 던전’을 오픈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내년 1월 27일까지 '5성 영웅 소울스타', '180Lv 장비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 및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28일까지 배포 서번트 '★4(SR)케찰코아틀(삼바/산타)(룰러)'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2020 홀리 삼바 나이트'를 진행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내년 1월 5일까지 접속보상을 지급하는 '겨울나기 연속 로그인 보너스'와 '수퍼 미션', '가짜 산타를 찾아라'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28일까지 이벤트 지역 '크리스마스 타운'을 열고 '밤미 계열' 펫과 ‘펫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니스에도 눈이 올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23일부터 '크리스마스 기념 CM크리스의 선물 상자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두의마블'은 내년 1월 12일까지 '각성 등급 캐릭터'와 '행운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빌 모바일 게임 3종 / ⓒ게임빌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빌 모바일 게임 3종 / ⓒ게임빌

게임빌도 21일, 게임 3종의 크리스마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을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코어 큐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산타 레이첼의 캐럴'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탈리온'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알파벳 드랍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RvR 및 던전 클리어 시 크리스마스와 신년 메시지를 담은 알파벳이 드랍되며, 획득한 알파벳은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피싱마스터'도 내년 1월 12일까지 '산타 눈사람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단어 완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상으로 얻은 '만능 마스터 조각'은 신규 마스터, '귀족 산타 헤임달'과 '게르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보스 물고기인 '산타 셀레네'도 등장한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