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입법적 성과 약속 불과 이틀전…갑작스러운 태도변화 당혹스럽다"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가 열리고 있는 회의실 앞에서 피켓팅 시위를 하고 있다. Ⓒ정의당 제공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소위가 열리고 있는 회의실 앞에서 피켓팅 시위를 하고 있다. Ⓒ정의당 제공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24일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을 위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첫 법안심사소위 전원 불참과 관련해 "중대재해기업처벌법 마저 어깃장을 놓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힘의 입장과 약속에 비춰 볼 때 이해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에 공감 의사를 수차례 밝혔고, ‘임시 국회 내 입법적 성과가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한 약속은 불과 이틀 전"이라며 "그런데 갑작스런 태도 변화는 당혹스럽기까지하다"고 했다. 

또한 "어제 변창흠 국토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때 구의역 김군 발언에 대해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매서운 질타를 했었다"면 "그렇다면 당연히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의 첫 관문이 법안심사소위에 국민의힘 의원들이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그런데 어제의 모습과는 너무도 대조적"이라고 비판했다.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정호진 정의당 수석대변인 .Ⓒ김정현 기자

정 수석대변인은 "주호영 원내대표,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은 지금도 이어지고 있는 일터의 죽음을 막자는 법안"이라며 "사람 목숨이 달려있는 법안이기에, 이를 두고 거대양당이 줄다리기 할 그런 법안이 아니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더군다나 유가족 등이 곡기를 끊고 14일째 단식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 수석대변인은 "주 원내대표는 법사위 법안심사소위에 국민힘의 의원들이 참여하고, 본회의 일정 등 의사 일정을 서둘러 합의해 달라"며 "그동안의 공언이 허언이 아니라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