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의령군청)/ⓒ뉴스프리존 DB
의령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의령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의령군(권한대행 백삼종)은 지난 23일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평가하는 것으로, 기관 자율혁신, 포용적 행정, 참여와 협력, 신뢰받는 정부, 혁신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항목 12개 지표를 기준으로 전국 243개(광역 17개, 기초 22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전국 243개 지자체 중 62개(광역 4개, 기초 58개)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의령군은 전국 기초 자치단체 중 21개 기관만이 선정된 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에서 의령군은 기관 자율혁신 항목의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부문, 기관 자율추진 혁신과제로 제출된 ▲국도20호선 4차로 확장 추진 ▲합강권역 관광벨트 구축사업, 포용적 행정 항목의 ▲사회적 가치 강화 노력 부문 및 참여와 협력 항목의 ▲주민참여 및 주민자치 활성화 부문의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행안부는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기관에 재정인센티브를 지급하고 향후 실적 개선 폭이 큰 자치단체와 함께 정부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은 “혁신행정 추진을 위해 기관장부터 전직원, 주민이 합심하여  역점적으로 추진 한 사업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