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규 기자]= 검찰이 나경원 미래통합당 전 의원과 관련된 고발 사건들에 대해 모두 불기소 처분을 내렸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24일 나 전 의원의 딸과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단법인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등과 관련된 고발 사건을 불기소 처분했다.

검찰은 나 전 의원이 딸의 대학 성적을 정정했다는 혐의와 조직위와 SOK 재단의 예산집행 관련 비리 혐의 등과 관련해서는 증거 불충분을 이유로 무혐의 처분했다.

또 나 전 의원 딸의 대학 입학 비리 의혹과 조직위 비서 채용, 스페셜 올림픽 개·폐막식 예술감독 선정 등과 관련된 부분은 이미 공소시효가 완성돼 `공소권 없음`을 이유로 불기소 처분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1월 나 전 의원이 SOK 회장 재직 때 지인 자녀를 부정 채용했다는 혐의로 고발된 사건을 무혐의로 종결했다.

또 지난 20일에는 나 전 의원의 아들 김씨가 고등학교 재학 중 국제학술회의 논문 포스터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린 것과 관련한 의혹에도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다만 김씨가 제4저자 등재 포스터의 외국학회 제출 과 외국대학 입학 관련 부분은 형사사법공조 결과 도착 때까지 시한부 기소중지 처분을 내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