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프리존] 김경훈 / 김정순 기자 =  6년 전 매년 직접 경작한 쌀을 기증하겠다고 약속한 이들이 있습니다.

 이상배 국가유공자 보훈영농조합 대표와 김현제 상이군경회 평택시지회장이 장본인들인데요.

이들은 6년 전 부터 매년  수십가마의 백미를 평택시와 보훈단체에 지정 기탁해 해 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백미 1100만원 상당을 정장선 평택시장에게 전달했습니다.
[vcr]정장선 평택시장
-어려우실텐데 이렇게 (쌀을) 보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인터뷰] 이상배 국가유공자 보훈영농조합 대표
-2014년 맨처음 기부를 시작할 때 국가유공자영농조합이 존재하는 한 끊임없이 하겠다고 약속을 했는데 물론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목적이기 때문에 저희가 끝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경훈 기자] 이 쌀은 국유지 등을 임대받아 벼농사를 지은 농작물들입니다. 

 [인터뷰] 김현제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평택시지회장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김정남 회장님께서 가르치신 국가유공자도 국가로부터 도움만 받지 않고 우리도 봉사를 할 수 있다는 그런 철학을 배웠구요. 어제는 본부에 5년째 30가마를 기증하고 내려왔구요.  이것을 하기 위해서 국가유공자영농조합 이상배 대표님,
저는 또 보훈영농조합 대표이사지만 우리 단합이 되어서 국가를 위해서 기증을 할수 있는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김경훈 기자] 정장선 시장도 이 두 사람에게 각각 감사장을 전달하며 격려했습니다.

상이군경 어르신들을 매달 친부모같이 모시고 있는  이상배 대표와 김현제 지회장은 올해 장마로 어려웠지만 약속을 지키게 돼서 다행이라며 이 공을 농민들에게 돌렸습니다.

이들은 특히 박애병원이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되자 상이군경들 치료에 애로가 있다며 조속한 재지정이 필요하다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평택에서 김경훈입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