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과 적극적인 기업유치에 앞장선 한해

무안군,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 1사 1담당제 정책펼쳐
무안군,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 1사 1담당제 정책펼쳐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올 한해동안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전남형 강소기업 육성, 1사 1담당제 등 다양한 기업 지원정책을 추진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전남테크노파크와 연계하여 관내 중소기업의 제조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추진하여 금년 관내 4개 업체를 대상으로 7억 원(국‧도비 포함)을 지원했다.

이 사업을 통해 매출액 증가, 품질향상, 산업재해감소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으며, 2021년에도 4개 업체를 선정하여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성장 의지와 잠재력을 갖춘 유망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남형 강소기업을 육성하고 있는데, 일로농공단지에 위치한 (유)해송이 사업대상자로 선정되어 조선산업이 불황중임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88억 원, 고용인원 증가 등 긍정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아울러 관내 우수 중소기업 생산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중소기업 국내 전시(박람)회를 지원하여, 10개 업체가 191건의 상담과 4100만원의 계약을 체결하였고 투자환경, 기업체 지원정책 등을 수록한 홍보책자를 발간하여 전국 유관기관과 출향인사들에게 배부했다.

각종 지원정책 뿐만 아니라 1사 1담당제를 실시해 팀장급 이상 군 공무원이 회사를 직접 방문하여 기업들의 각종 의견과 애로사항을 듣고 29건의 건의사항을 해결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의 제한이 많았지만 기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으로 성과를 거두었다”며“내년에도 각종 신규 시책을 추진하여 우리지역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