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날 앙금 잊고 크게 하나 돼야…때 놓치면 후회할 수 있어"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내년 4월 서울시장 보권선거 출마를 선언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현 상황을 위기로로 평가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해 열린민주당과의 '당 대 당' 통합을 제안했다.

우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위기극복의 돌파구를 만들자'는 글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기 위해 지난날의 앙금은 잊고, 크게 하나가 돼야 한다. 때를 놓친다면 후회할 수도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우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곧 개각과 청와대 비서실 개편을 단행한다고 한다. 예정된 개편이라 해도 정국 타개책으로 해석해야 한다"며 "대통령이 작금의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는 신호로, 위기 타개를 위해서는 민주당도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물론 "구도ㆍ인물ㆍ이슈를 선거의 3대 요소로 본다면, 먼저 구도 개편을 추진하는 것이 맞다"며 "야권은 당대당 통합이 어렵기 때문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본인 중심의 플랫폼 단일화를 주장했다. 야권 단일화가 성사된다면 실제로 위협적일 것"이라고 피력했다.

우 의원은 "여권은 이에 맞서, 당대당 통합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낙연 대표도 전당대회에서 열린민주당과의 통합을 약속했던 만큼, 이제는 별도의 물밑협상이 필요하다고 본다"며 "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이 단순 지지도에서도 상승할뿐더러 지지자 통합의 시너지가 일어나게 될 것이고, 이를 위기 돌파의 계기로 만들 수 있다"고 힘줘 말했다.

우 의원은 "그래서 조속히 통합을 추진해야 하는 것이고, 바로 지금이 논의를 시작할 적기"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