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 국회 나와 백신 계약 상황과 언제쯤 조달될지 밝혀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계약 수급 및 조달 상황 등과 관련해 임시국회 중 긴급현안질의를 하자고 더불어민주당에 제안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의 종결자는 백신 조기 수급과 집단 면역뿐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라며 "정부의 무능과 대응 잘못으로 백신 수급이 문제가 생기고 늦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2월 중에 코로나 백신 첫 접종이 시작될 수 있다고 하고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며 "국민은 언제 백신이 조달되고 접종되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임시국회 기간에 이런 의문을 해소하고 정부가 주장해 온 투명한 행정을 확인하기 위해 긴급현안질의 할 것을 민주당에 제안한다"며 "정부의 책임있는 사람이 나와 국민 앞에 어떻게 백신을 계약했고 언제쯤 수급될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