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측지계 변환업무에 기여한 공로 인정, 국토교통부 장관표창

[순천=뉴스프리존]최화운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0년 세계측지계 시범사업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토교통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29일 순천시는 2021년 세계측지계 좌표체계 전면시행에 앞서 2020년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을 시범운영하여 세계측지계 기준 도면에 의한 지적측량 및 지적공부 정리를 선제적으로 추진하여 세계측지계 변환업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순천시, 세계측지계 변환업무 기여한 공로 인정 '우수기관' 선정

시는 시내 37만 필지에 대하여 세계측지계 좌표변환을 완료하고, 변환성과의 정확도 및 기존 측량성과 유지를 위하여 재변환 및 검증을 실시하여 세계측지계변환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다.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은 지역측지계 기준의 지리적위치로 등록된 지적공부를 세계측지계 기준의 지리적위치로 변환하는 업무로, 100년 전 동경원점을   기준으로 측량 제작되어 한반도의 위치가 남동쪽으로 실제보다 약 365m   벗어나 있는 문제점이 해소된다.

지적공부가 세계측지계로 변환되어도 지적(임야)도에 등록된 경계는 변하지 않고 도면상의 위치만 남동쪽으로 365m 이동하게 되며, 실제 토지의 위치와 권리면적, 소유권과 그 이외의 권리관계는 변동이 없다.

순천시 관계자는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으로 지적공부와 항공사진 등 타 공간정보와의 불일치가 해소되어 토지의 소유권리 관계 확인 등 공간정보를 통한 시민의 생활편익이 증대되고, 공간정보의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