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참여 사진자료 2,000여점 수집...내년 1월 오픈

무안군, 과거에서 현재로 사진DB(data base) 구축 완료(무안군 사진 DB)
무안군, 과거에서 현재로 사진DB(data base) 구축 완료(무안군 사진 DB)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월, 12월 두 차례의 ‘무안의 옛날 사진 모으기’를 통해 옛 건물, 마을 전경, 각종 축제․행사 등의 모습을 수집하여 과거에서 현재까지 사진DB(data base)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군민들의 많은 참여로 수집된 2,000여 점의 자료에는 1920년대 보통학교 졸업사진, 60년대 전통혼례사진, 80년대 읍․면별 마을전경 등 과거 무안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사진들이 다수 포함됐다.

군에서는 수집된 사진자료를 지역별, 시대별, 관광별로 분류하여 군민 누구나 각종 군정 사진자료를 볼 수 있게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했고, 접근성 향상을 위해 군 홈페이지에 ‘사진으로 보는 무안’ 코너를 개설하여 내년 1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무안군 사진DB는 무안의 지나간 옛 발자취를 기억하는 과거와 현재를 담은 매개체”라며“옛 무안의 모습과 현재 무안의 모습을 통해 세대 간 추억을 공유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