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유행 최대 고비…주말 이후 방역전략 치밀하게 준비"

정세균 국무총리가 30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가 30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30일 "특별대책 기간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종료되는 이번 주말 이후의 방역전략을 치밀하게 준비해 둘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세균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최근 요양병원, 종교시설 등 집단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연말연시 이동과 모임이 증가하면서 확진자가 급증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확진자 추세, 검사역량, 의료대응 여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방역대책을 심사숙고하겠다"며 "중수본(중앙사고수습본부)은 각 부처, 지자체 전문가와 심도있게 논의해 대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가 처음 발생한 지 불과 1년 만에 전 세계 확진자 8,000만명이 넘어 세계인구 1%가 감염됐다. 우리의 경우 인구 대비 확진자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누적 확진자의 40%가량이 지난 한달 새 발생했다"며 "이번 유행이 최대 고비가 되고 있다"며 지적했다.

이어 "(피해지원 대책에) 코로나19 대응에 힘을 보태주고 있는 민간병원과 의료인을 지원하기 위한 8,000억원 규모예산도 포함돼 있다"며 "재정당국과 관계부처는 최대한 신속하게 지원대책을 실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