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최근 장승포동 장승로 일원의 야간경관조명 조성을 위해  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거제시
거제시는 최근 장승포동 장승로 일원의 야간경관조명 조성을 위해 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는 최근 장승포동 장승로 일원의 야간경관조명 조성을 위해 2017년 4월부터 2020년 12월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시생활 환경개선 국고 보조사업으로 모두 39억6천만원을 들여 ▲1단계 구, 여객선터미널 광장연출 ▲2단계 문화예술회관 빛의 영상연출 ▲3단계 빛의 동백수술 연출 ▲맛&멋 향기나는 거리조성 등 4단계에 걸쳐 야간경관조명 조성을 완료했다.

또한 조선산업 불황으로 쇠퇴한 지역 상권 회복 및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 ‘장승포항 야간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장승포항 일대의 어둡고 낙후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활력있는 도시이미지로 탈바꿈시켰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활력있는 관광도시 이미지 구축을 위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다양한 볼거리 제공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