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34대 최용남 합천군 부군수 취임/ⓒ합천군
합천군, 제34대 최용남 합천군 부군수 취임/ⓒ합천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제34대 합천군 부군수에 최용남(57) 경상남도 식품의약과장이 31일자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용남 부군수는 첫 일정으로 충혼탑을 찾아 참배를 한 후 문준희 군수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취임 행사를 갖지 않고 바로 집무에 들어갔다.

최 부군수는 산청 출신으로 경상대학교를 졸업하고 1986년 진주시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1992년 경남도청으로 전입한 후 보건위생과, 보건행정과, 환경정책과, 식품의약품안전과 등을 두루 거쳐 왔다.

신임 부군수는 온화하면서도 친화력이 강한 성품을 가진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창녕군 보건소장, 경남도 식품의약과장 등을 역임하면서 보건의료 분야의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최 부군수는 “「행복한 군민 희망찬 합천」건설을 위해 힘을 보태고, 군민을 위한 행정,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33대 이상헌 부군수는 31일자로 경상남도로 전출해 2021년 1월부터 공로연수에 들어가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