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가 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4명 발생과 관련 비대면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태안군청
가세로 태안군수가 5일 군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4명 발생과 관련 비대면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태안군청

[태안=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에서 4일 코로나19 확진자 4명(29~32번)이 추가 발생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5일 태안군에 따르면 29번(80대, 태안읍 거주) 추가 확진자는 천안 538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배우자)로 격리 해제전 검사에서 4일 양성판정을 받았으며, 추가접촉자 및 별도 이동 동선은 없었다.

30번(60대), 31번(50대) 확진자는 근흥면에 거주하는 부부 사이로 수원에 살고 있는 자녀(수원829번)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근흥면 집에 내려와 머물다 수원 자택으로 귀가한 후 4일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부부도 연락을 받고 이날 검사를 실시한 결과 확진됐다.

32번(근흥면, 70대) 확진자는 지난달 26일 인천 자녀(인천서구 576번) 집에 방문했다가 3일 귀가한 후 4일 자녀의 확진 소식을 받고 이날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판정을 받았다.

군은 확진자 관련 거주지와 방문 장소에 대한 방역 소독 및 동선.접촉자 등에 대한 역학조사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5일 긴급 비대면 기자회견을 통해 “연말연시에 가장 우려했던 타 지역 방문과 초대로 인한 확진 사례가 우리 지역에도 발생했다”며 “설마하는 방심이 감염확산의 통로가 될 수 있다는 점을 항상 명심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당분간은 전화, 문자, 영상통화 등 비대면 수단을 통해 가족과 친지.친구들에게 마음을 전하시고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군과 방역당국은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