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영월=김병호 선임기자]영월군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21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전면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한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소규모 집합교육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전국적으로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어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했다.

이번 교육은 옥수수, 고추, 사과, 포도 등 7개 과정이며, 교육일정은 1월 6일~14일(기간중 7일)까지 과목별 유튜브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고, 녹화된 교육 영상은 18일~31일까지 게시 할 예정이다. 과목별 자세한 교육일정은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 기간 동안 유튜브 검색창에 ‘영월군농업기술센터’를 검색하면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교육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교육에 필요한 교재는 4일부터 농업기술센터에서 배부한다.

김영미 자원육성과장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하게 된 점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드리며,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또한, 농업인들에게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여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