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미스러운 얘기 무슨 일 있느냐'라고 물어본 것 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5일 지난달 30일 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피소 관련 내용을 가해자측에 전달했다는 의혹에 대해 "피소사실을 사전에 알지 못했고 유출한 바 없다"고 의혹이 불거진지 6일만에  전면 부인했다. 

남인순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지난해 12월30일 서울북부지검 발표 이후 제가 '피소사실을 유출'했다는 보도가 이어졌지만 저는 피소사실을 알지 못했고 유출한 바 없다"며 "저는 지난해 7월24일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이 점을 밝힌 바 있고, 이와 관련해서 달라진 사실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 발표자료에서도 '박원순 전 시장이 특보 甲을 통해 최초로 정보를 취득한 시점은 피해자의 고소장 접수 이전이고, 박원순 전 시장과 특보 甲은 고소 이후에도 고소여부 및 구체적인 고소내용을 알지 못했던 것'으로 나와 있는데 제가 피소사실을 유출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남 의원은 "저는 7월 8일 오전 서울시 젠더특보에게 전화로 '박원순 시장 관련 불미스러운 얘기가 도는 것 같은데 무슨 일 있느냐'라고 물어본 것"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이나 사건의 실체에 대해 전혀 들은 바가 없기에 이렇게 질문한 것"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의 깊은 고통에 공감하며 위로 드리고 일상이 회복되길 바란다"며 "이 일로 오랫동안 국민 여러분께 혼란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