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월10% 특별할인

고창군이 고창사랑 상품권 특별할인(월 10%) 판매를 시행한다/ⓒ고창군청 전경
고창군이 고창사랑 상품권 특별할인(월 10%) 판매를 시행한다/ⓒ고창군청 전경

[ 호남=뉴스프리존] 이정국 기자=전북 고창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고창사랑 상품권 특별할인(월 10%) 판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재 고창군에선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행정명령 연장’ 등에 따라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가 이용객이 급감하면서 지역 소상공인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창군은 280억원 규모의 특별할인 판매로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해 지역경제를 견인할 예정이다.

고창사랑 상품권은 우체국을 제외한 관내 모든 금융기관과 스마트폰 ‘고향사랑페이’ 앱을 통해 구입과 충전이 가능하고, 개인은 지류형 50만원, 카드형 포함 100만원까지 월 10%할인 받을 수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희망찬 신축년 새해를 맞아 고창사랑상품권으로 고창 물건을 먼저 사주고, 고창의 전통시장, 상가와 업소를 먼저 이용해 ‘함께 살리고 잘사는 상생경제’의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지난해 고창사랑 상품권 502억원을 발행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올해도 편리하고 간편한 사용을 위해 모바일 상품권을 도입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