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설 사각지대 해소, 주민들 자발적인 내 집 주변 제설작업 기대

목포시, 대설 피해 대비 친환경 제설제 무료 배부
목포시, 대설 피해 대비 친환경 제설제 무료 배부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대설에 사전 대비하기 위해 친환경 제설제를 배부했다.

시는 시민의 안전과 생활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2차례에 이어 지난 6일까지 3차례에 걸쳐 친환경 제설제 3,544포를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소방서에 배부했다.

시는 앞으로도 수요 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기상 상황에 따라 제설제를 추가 배부할 계획이다.

시는 폭설시 교차로, 경사로 등 주요 결빙구간은 제설작업을 실시하지만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운 좁은 도로는 주민들의 제설 참여가 절실하다.

현재 목포시는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가 실시되고 있지만 적극적인 참여가 부족하고 그늘진 골목길이나 이면 도로, 고갯길 등은 제설제가 아니면 쌓인 눈을 해결하기가 쉽지 않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제설제 배부가 제설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이 보다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9일 까지 지속되는 한파와 대설특보에 따른 비상근무 가동체계를 구축하고, 재난안전문자, 재난문자전광판(5개소), 마을방송(32개소) 등을 활용해 대설특보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또 광고물 게시대, 동 행정복지센터, 육교 등에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를 홍보하는 플래카드를 게첨하는 등 대설 피해 최소화에 주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