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 33개소 계량기 등 작동여부 점검

경남 창녕군 보건소는 동절기 한파·폭설 등 재해 대비를 위해 보건기관 33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창녕군
경남 창녕군 보건소는 동절기 한파·폭설 등 재해 대비를 위해 보건기관 33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창녕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 보건소는 동절기 한파·폭설 등 재해 대비를 위해 보건기관 33개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한파경보 발효 등 기상악화에 따른 피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기 ▲보일러, 배관, 계량기 등 정상작동 상태 ▲제설장비 구비 여부 ▲겨울철 기온변화로 인한 시설물 균열, 누수 점검 ▲ 소방시설 및 전기시설 정상 작동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특히, 겨울철 전열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열기기 관리사항을 점검하고 전열기 사용의 안전요령을 알고 실천하도록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점검된 사항에 대해 보완 조치하고 보수 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즉시 대책 수립 후 집중 관리해 갈 방침이다.

한정우 군수는 “기온 급강하에 따른 시설물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군민들이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건소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