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신건강 사례관리 등록자 대상 맘 행복 나누기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치유 꾸러미 배부 사업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마음치유 꾸러미 배부 사업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창녕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창녕군(군수 한정우)은 1월부터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례관리 등록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마음치유 꾸러미를 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꾸러미 배부 사업은 창녕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사례관리 등록자 중 2020년 주간 재활 프로그램에 1회 이상 참여한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배부하며 코로나19로부터 한층 더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에 꼭 필요한 위생용품 등을 전달한다.

마음치유 꾸러미 구성은 손 세정제, KF-94 마스크, 파스, 핸드크림, 보온·보냉 컵, 정신건강복지센터 안내 팸플릿, 그리고 코로나19 극복 희망카드가 함께 담겨 있다.

꾸러미 전달을 통해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의 코로나19 개인위생, 심리적 방역과 더불어 정신건강 위기 예방 및 자살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문요원들이 대상자 가정을 방문할 때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 마음 건강상태 등도 확인했다.

꾸러미를 받은 한 사례관리 대상자는 “코로나19와 추위로 인해 집 안에만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선물을 받으니 우울감이 확 사라지는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한정우 군수는 “최근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과 한파로 인해 새해를 외롭게 보내고 있을 대상자들에게 마음치유 꾸러미로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