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대표, "관련 입법 오는 2월 임시국회서 마무리" 예고

사진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앞으로 '가짜뉴스'에 대해 단호히 대처하는 한편 이를 위해 전담기구 설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미국 의사당 난입시위를 거론하며 "터무니없는 가짜뉴스를 믿고 선동에 휘둘리면 견고해 보이 던 민주주의도 한순간에 흔들릴 수 있다는 것 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에도 가짜뉴스와 조작정보로 사회의 혼란과 불신을 가중하고, 특정인의 명예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주는 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면서 "민주주의의 기반을 무너뜨리는 반사회적 문제로 용납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특히 이 대표는 가짜뉴스 대응과 관련해 "관련입법은 오는 2월 임시국회에서 마무리하겠다"고 예고했다.

또한 염태영 최고위원도 "미국의 정치 상황을통해 극우와 혐오, 선동이라는 나쁜 정치의 말 로가 어떻게 되는지 경계심을 갖고 인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염 최고위원은 "부정선거 주장과 선동의 근저에는 탄핵 불복, 대선 불복의 그림자가 넘쳐난다" 면서 "자당 후보의 총선 부정선거 주장에 대해서 분명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는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며 국민의힘을 우회적으로 비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