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용빈 국회의원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인 이용빈 국회의원(광주 광산 갑)은 14일 박근혜 전 대통령 대법원 판결과 관련해 “헌정사에 두 번다시 이런 치욕스러운 일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징역 20년이 확정됐다”면서 “국민들이 광화문에서 촛불을 든 지 4년이 지나서 대한민국 헌정사의 가장 큰 오점인 전직 대통령의 총체적 국정농단이 결론이 났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전두환, 이명박 전 대통령이 그랬듯이, 박근혜 전 대통령도 마지막까지 반성하는 모습도 없었고, 진솔한 사과 한마디 없었다”며 “속죄하고 참회하는 모습을 보여도 부족한 상황임에도 박 전 대통령은 끝내 하지 않았고 이런 모습을 지켜보는 국민들은 다시한번 실망과 분노를 느낄 것이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또 “국민들은 희대의 국정농단 사건과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을 분명하게 기억하고 있다”며 “역사의 죄인으로서 사죄하고 반성하고 자숙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전직 대통령으로서 최소한의 책임 있는 모습이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국민의힘도 공동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국민들의 분노가 아직까지 가라앉지 않았고 용서하지 않았다는 것을 명심하고 무한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속죄, 참회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