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16일(토요일) 주말 종일 영하권 추위가 17일(일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10도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춥겠고 오후부터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을 포함한 중부 일부 지역에는 또다시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은 -15∼-2도로 ▲서울 -10도 ▲강원 철원은 -16도로 오늘보다 기온이 더 떨어지겠다.

이날 오후 1시 기준으로 기온은 -3∼4도로 예보로 △서울의 기온은 -2.3도 △원주 -1.3도를 보이고 중부지방은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특히, 중부지방은 종일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다. 더불어 전라권 서부,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눈이 내리겠고 수도권과 강원 영서, 충청권 북부, 경북 북부 내륙에는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 눈 소식이 있겠다.

밤부터 내일 오후 3시까지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지에는 5∼10㎝의 눈이 내리겠고 충남 남부 서해안, 전라권 서부, 제주도(산지 제외)에는 1∼5㎝의 눈이 내리겠다.

여기에 바람까지 다소 강하게 불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다. 추위는 오후부터 18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 강원도(동해안 제외), 충북 북부 5∼10㎝, 수도권(경기 동부 제외), 충남권, 충북 남부, 전북, 전남권 북부, 경북권(동해안 제외), 경남 서부 내륙, 서해5도, 울릉도·독도 2∼7㎝ 등이다.

대신에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또한, 조업 활동을 하는 분들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 전 해상(서해중부앞바다 제외)과 남해서부 먼바다, 제주도 전 해상은 이날까지, 동해 먼바다는 19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5m, 서해 앞바다에서 0.5∼3.0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와 서해 1.0∼4.0m, 남해 0.5∼4.0m로 예상된다.

한편, 일요일 오후에 눈이 내려 18일(월요일) 오후까지 경기 동부와 강원, 충청 북부에는 최고 15cm의 눈이 오겠다. 서울에도 2에서 7cm의 눈이 쌓일것은 에보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