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검찰 갈등…“국민께 송구스럽다” 사과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법무부와 검찰 갈등과 관련해 "송구스렇다. 그러나 윤석열 검찰총장은 문재인 정부의 사람이다"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법무부와 검찰 갈등과 관련해 "송구스렇다. 그러나 윤석열 검찰총장은 문재인 정부의 사람이다"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서울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18일 신년 기자회견에서 '법무부•검찰'의 갈등과 관련해 “송구스럽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문재인 정부의 사람이며 정치를 염두에 두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여러 평가가 있지만 저의 평가를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치행보에 대한 평가에 대해 "윤 총장이 정치를 염두에 두고, 정치를 할 생각을 하며 검찰총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또한 "법무부와 검찰은 검찰개혁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놓고 함께 협력할 관계인데 그 과정에서 갈등이 부각된 것 같아 국민에게 정말 송구스럽다"고 사과했다.

이어 "지금부터라도 법무부와 검찰이 함께 협력해서 검찰개혁이라는 대과제를 잘 마무리하고 더 발전시켜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검찰개혁이라는 것이 워낙 오랫동안 이어진 검찰과 경찰의 여러 관계, 검찰의 수사 관행과 문화를 바꾸는 일이기 때문에 그 점에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 사이의 관점이나 견해 차이는 있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로의 입장을 더 잘 알 수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국민을 염려시키는 갈등이 다시는 없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