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가 18일 제234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들어간다.사진은 김해시의회 임시회 모습이다./김해시의회
김해시의회가 18일 제234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사진은 이날 임시회 모습/ⓒ김해시의회

[김해=뉴스프리존] 우성자 기자=김해시의회가 18일 제234회 김해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시로부터 2021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김해시 아동·청소년 부모 빚 대물림 방지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조례안, 김해시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폐지조례안, 김해시 문화관광해설사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 조례안 9건, 동의안 3건, 의견청취안 1건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첫날인 이날 1차 본회의에서는 하성자, 이광희 , 엄 정, 김진규, 황현재, 배병돌, 이정화 의원이 5분 자유발언에 나섰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25일 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 질문과 안건 최종 의결이 있을 예정이다.

송유인 의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지방의회의 독립성과 투명성이 더욱 강화됐다" 며 "시의회의 책임이 막중해진 만큼 시민들과 더욱 소통하며 시민들을 위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