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카트로닉스, 전자, 기계 등 기술·공학 분야 24개 과정

원격평생교육원 학습자 모집 배너./ⓒ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학습자 모집 배너./ⓒ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부설 원격평생교육원은 2021학년도 1학기 학습자 96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기대에 따르면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 교육·훈련기관에서 운영이 어려운 기술·공학 분야 온라인 학점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 컴퓨터, 메카트로닉스, 전자, 기계 등 기술·공학 분야 24개 교육과정을 100%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학습자들 수요조사를 거쳐 기계공학 분야 전공과목인 공업수학Ⅰ, 유체역학Ⅰ, 열역학Ⅰ, 정역학 총 4과목이 추가로 개설돼 운영된다.

학습자 모집은 선발제로 진행되며 18일부터 2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수강신청서를 접수받는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 학력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습필요성, 학습 성실도, 학습수행 역량 등을 평가해 학습자를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학습자에게는 전 교육과정이 무료 제공된다.

학습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경화 평생교육원 원장은 “한국기술교육대 원격평생교육원은 선발제를 통해 학습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난해 기준 89.9% 높은 수료율을 자랑한다”며 “앞으로도 대학이 보유한 오랜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