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소통능력 갖춘 적임자로 판단
센터의 발전과 혁신이 기대되고 있다는 평가

(사)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정병문 원장
(사)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정병문 원장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제공을 임무로 하는 (사)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이사장 박남언)는 제6대 원장으로 前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인 정병문 씨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사)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지난해 11월 전임 원장의 사퇴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여 원장 모집공고,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원장 후보자 2명을 추천하였고, 이사회의 동의를 얻어 추천된 2명 중 원장 임명권자인 이사장이 1순위로 추천된 정병문 씨를 임명했다.

박남언 이사장은 “정병문 원장은 임용에 따른 법적 결격사유가 없고, 사회복지 분야 전문가로서 풍부한 현장경험과 장애인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감수성을 갖춘 적임자로 판단하여 원장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신임 원장으로 취임하는 정병문 원장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서강정보대학 겸임교수, 광주시립장애인 종합복지관 이사장, 광주장애인총연합회 회장,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공동대표,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공동대표 등을 역임하고 사회복지와 장애인복지 분야의 전문가로서 오랜 현장 경험이 강점으로 인정되고 있어 센터의 발전과 혁신이 기대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8년에 출범한 (사)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전용차량 116대와 전용택시 97대를 운행하며 중증장애인 등의 이동을 연간 50만 건 이상 지원하는 ‘교통약자의 발’ 역할을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