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기업·청년근로자 모집 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390명 모집
디지털 경제 전환 발맞춰 4차 산업 관련 청년 일자리 토대 마련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 양성 나서( 4차 산업혁명시대 전남 청년일자리 모집 상세 내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4차 산업혁명 핵심 인재 양성 나서( 4차 산업혁명시대 전남 청년일자리 모집 상세 내용)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전라남도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청년 일자리를 제공한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준근 원장)은 전남에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만 3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블루잡(Blue job)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에 290명, ‘DNA+US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에 100명 등 모두 390명의 청년일자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루잡(Blue job) 청년 뉴딜로 프로젝트’(이하 블루잡 프로젝트)는 전남 블루 이코노미 6대 분야(블루에너지, 블루투어, 블루바이오, 블루트랜스포트, 블루시티, 블루농수산)에서 참여 기업과 청년 일자리를 창출한다.

또 ‘DNA(Data, Network, AI)+US(UntactㆍDigital SOC)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이하 DNA+US 프로젝트)는 4차 산업 관련 8대 선도기술 분야(AR/VR,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자율주행차, 드론, 네트워킹(5G), 스마트공장 등)에서 청년 특화 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AR/VR 관련사업 또한  4차 산업 혁명시대의 핵심 넥스트 키워드로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미래 사업중 하나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VR/AR 시스템으로 연결 쇼핑,교육,취미,영화,관광,여행 등 모든 라이프 생활이 가상 증강 현실 세계에서 현실처럼 이루어 진다.

이러한 신규 산업의 블루잡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에게는 오는 3월부터 최대 10개월 간, DNA+US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에게는 오는 3월부터 최대 2년간 매월 230만원(기본급 200만원+활동수당 30만원)이 각각 지원된다.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전남에 거주(예정)하는 청년은 참여 신청서 등을 작성해 오는 2월 4일부터 2월 21일까지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채용 공고는 2월 4일부터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각 채용기업의 우대사항 및 기타 복리후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사업에 참여해 청년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은 기본급의 10%(20만 원/월), 퇴직 충당금, 시간 외 근무수당, 기타 복리후생 등을 부담하게 된다.

또한 블루잡 프로젝트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디지털 뉴딜‧지역 뉴딜 및 블루 이코노미(6대 분야) 관련 프로젝트 수행(예정) 기업 및 출연‧출자기관, 공사, 공기업 등이다.

DNA+US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은 4차 산업 관련 8대 선도 기술 분야 관련 기업으로, 청년근로자들에게 근무환경을 제공한 후, 2년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기업이다.

참여 기업 신청은 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전남 청년 내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모집공고를 안내하고 있다.

참여하는 기업의 입장에서도, 직무에 맞는 인재를 발굴해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전라남도는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기업의 신성장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준근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 사업은 전남의 청년들이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의 일자리를 경험하고, 디지털 경제전환 가속도에 발맞춰 핵심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중요한 프로젝트이다”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