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7세 유아 대상 ‘FUN FUN한 영어동화’ 수업, 초등학교 대상 독서교실 등 시작

충남예산교육지원청 예산도서관은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학습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예산교육지원청
충남예산교육지원청 예산도서관은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학습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예산교육지원청

[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예산교육지원청 예산도서관은 학생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고 학습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21일 예산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6~7세 유아 대상 ‘FUN FUN한 영어동화’ 수업과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놀이로 배우는 파닉스’ 수업이 문을 열었다.

또 지난 19일부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겨울방학 독서교실(저학년·고학년)’ 수업이 시작됐으며 오는 26일부터는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4차산업혁명 탐험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또 자료실 내 초·중학교 추천도서를 전시해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둘러볼 수 있도록 비치했으며 홈페이지 게시판에도 이달의 추천 도서 목록과 명사의 책 소개글 등을 게시했다.

해당 도서들은 도서관을 이용해 대출할 수 있으며 충남교육청 통합도서관 전자책 서비스(온라인)를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워졌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독서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