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예천군의 대표 명승지인 회룡포가 최근 각종 TV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회룡포를 주제로 한 노래를 불러 누리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관광객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MBC ‘트로트의 민족’, KBS2 ‘트롯 전국체전’, TV조선 ‘사랑의 콜센타’와 ‘미스트롯 2’ 출연진들이 ‘회룡포’ 노래를 선곡해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미스트롯 2’에 출연한 김다현 양이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극찬을 받았다.

예천군의 회룡포는 국가명승 제16호이며 용이 마을을 휘감아 치듯 돌아나가는 형상으로 ‘아 어머님 품 속 같은 그 곳 회룡포로 돌아가련다.’ 노래 가사처럼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이 350도 돌아 나가는 육지 속 섬마을이다.

회룡포
회룡포ⓒ예천군

실제로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논과 밭을 일구고 있으며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마을과 내성천 사이에 드넓은 모래사장이 있어 한국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특별한 지형을 갖추고 있다.

또한 회룡포에서 삼강주막까지 걷는 둘레길은 2012년 행정안전부 주관 ‘우리마을 녹색길 명품 베스트 10’에 선정된바 있으며 회룡포 내 미로공원을 비롯한 천년고찰 장안사, 원산성, 삼강주막, 삼강문화단지, 강문화전시관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트로트 열풍 속에서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진들이 ‘회룡포’ 노래를 불러 관광지가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가 되고 있다.”며 “이를 연계한 단계적 이미지 마케팅을 추진해 ‘회룡포’ 인지도 상승과 지역 관광 활성화에 더욱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은 서민들 애환을 담은 먹거리인 용궁순대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소개되면서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고 있고 ‘별주부전’에서 착안한 토끼간빵을 특산품으로 만드는 등 먹거리까지 다양해 많은 사람들이 사계절 내내 찾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