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와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은  거제시청에서 거제진로교육지원센터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 했다./ⓒ거제시
거제시와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은 거제시청에서 거제진로교육지원센터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 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변광용 시장)와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유영갑 교육장)은 지난 20일 거제시청에서 거제진로교육지원센터 교육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거제시는 진로(창업)체험교육 관련 상호협력과 교육지원을, 거제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의 자유학년제 및 고교학점제 관련 진로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올해부터 시행되는 진로교육지원센터 사업은 전문교육업체에 위탁하여 3년간 거제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교육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진로교육 및 상담시스템 개발 구축 운영, 진로체험처(꿈길) 발굴 및 관리·제공 등 진로체험 지원, 진로·진학 박람회 개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020년 평생학습도시 선정과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에 이어 거제진로교육지원센터 교육지원 협약으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진로교육을 할 수 있게 됐다”면서“앞으로 거제시의 청소년들이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