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어 왜곡된 경제 및 사회 구조 개혁 '강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SNS에 연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재명 지사 SNS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SNS에 연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재명 지사 SNS

[경기=뉴스프리존] 김태훈 기자=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1일 자신의 SNS에 잇따라 글을 올리며, 서민들을 위한 정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재명 지사는 '왜곡된 금융, 주택시장의 실상' 제하의 페이스북글을 통해 "서민에게는 금융혜택을 배제하여 대부업체에서 24% 고리로 빌리거나 불법사채업자에게 수백% 이자에 수탈 당하게 방치하면서도 고소득 고자산가에는 장기저리고액대출로 금융혜택 몰아주고 부동산투기 기회까지 보장해 주는 건 비정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서민에게도 도덕적 해이가 발생할 수 없는 1천만원 이내의 장기저리대출 기회를 주어 경제도 살리고 소득지원으로 양극화도 완화하는 기본대출을 하자고 했더니 극력 반대하는 분들이 보시고 반성 좀 했으면 좋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한 최근 '택배사의 분류인력 투입 비용 부담' 등을 명문화한 사회적 합의기구 1차 협상 결과에 대해 "축하드립니다. 택배노동 당사자들과 정부 민간의 노력이 합쳐진 결과"라며 "함께 사는 세상을 향해 계속 나아가길 바란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아울러 '이 나라는 국민의 나라입니다' 제하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 나라가 기재부의 나라냐'고 물었던 정세균 국무총리의 발언에 대해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특별한 희생에 특별한 보상은 헌법상의 원칙이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방역조치로서 특정 국민에게 영업금지 등 재산권 침해조치를 명했다면 재산권 침해에 대한 보상을 의무화한 헌법에 따라 당연히 보상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더불어 "당장 현금이 없다고 채무이행을 거부할 수 없듯이, 국채를 발행해서라도 국가의 명령으로 특별한 희생을 치른 자영업자의 손실을 최소한이나마 당연히 보상해야 한다"고 소리를 높였다.

서민의 삶과 직결되는 현안에 대해 계속해 목소리를 내고 있는 이재명 지사의 행보가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