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당 3천250만원 지원...상반기엔 첫 수소충전소 가동

수소연료전지차 '넥쏘' 이미지 / ⓒ인터넷 캡쳐
수소연료전지차 '넥쏘' 이미지 / ⓒ인터넷 캡쳐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안산시는 차량 1대(현대 '넥쏘' 수소차) 가격에 3천250만원을 지원하는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사업’을 99대 지원 목표로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1개월 전부터 계속 안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개인,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등이며, 전체 지원 대상 가운데 10대는 취약계층, 다자녀가구,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등에 우선 배정한다.

대상 차량은 현대 ‘넥쏘’ 수소차로 5분 내외의 충전시간으로 최대 609㎞를 주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경기도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 또는 재직자인 경우와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를 폐차(등록말소)한 경우 지원하는 200만 원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3천4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오는 25일 오전 9시부터 신청을 받으며, 신청자가 제조·판매 대리점과 계약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대리점에서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ev.or.kr)으로 시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환경정책과(031-481-2894)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수소차 46대를 보급했고, 올해 2배 이상으로 늘려 추진하게 됐다”며 “올 3월 안산시 첫 수소 충전소 ‘수소e로움’(초지동 672-2번지)이 가동하는 만큼, 이용 편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