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郡, 재향군인회 위탁관리자 최종 선정, 운영의 효율화로 시가지 주차난 해소 기대

함양군이 함양읍 시가지 노상공영주차장의 운영 효율화를 위해 올해부터 민간위탁을 시행한다.(함양군청)/ⓒ뉴스프리존 DB
함양군이 함양읍 시가지 노상공영주차장의 운영 효율화를 위해 올해부터 민간위탁을 시행한다.(함양군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함양군이 함양읍 시가지 노상공영주차장의 운영 효율화를 위해 올해부터 민간위탁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9년 7월부터 합양읍 시가지의 고질적인 장기주차 및 교통 혼잡 등을 해소하기 위해 노상주차장 유료화를 시행하고 군 직영으로 운영하였으나, 운영의 효율화를 위해 지난해 말 함양군 재향군인회를 위탁관리자로 최종 선정하여 운영한다. 위탁관리 기간은 2021년 1월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함양읍 노상공영주차장은 함양중학교~두루침교, 낙원사거리~보건소, 남양떡방앗간~삼성디지털프라자, (구)대보반점~목화예식장, 상아치과~한마음병원, 만경가요주점~대일떡방앗간 등 모두 402면이 운영 중이다.

운영시간은 동절기 09:00~17:00, 하절기 09:00~19:00이며, 주차요금은 함양군 주차장 조례에 따라 10분 이내 무료, 이후 매 30분마다 500원의 요금을 부과해 단순화하고, 주차시간이 2시간을 초과하는 차량에는 추가요금을 부과해 장기주차를 방지하기로 하며, 월 정기 주차는 할 수 없다.

함양군은 노상주차장 민간위탁 추진을 위해 지난해 2월, 4월 시가지 주차난 해소 용역 보고회를 시작으로 군의회 간담회, 대군민 설문조사, 상인연합회 및 사회단체 간담회 등 군민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해 재향군인회를 위탁관리자로 최종 선정하는 등 군민이 공감하는 정책수립을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

군 관계자는 “노상주차장의 민간 위탁을 통한 운영의 효율화로 장기 주차 차량으로 만성적인 주차난에 허덕이던 주차장들이 제 기능을 되찾고, 주차장 이용 활성화에 숨통을 틔워 장기적으로 주차환경 자체를 크게 개선시켜 주민들이 반기고 적극 지지하는 제도로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