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Factory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개관식
Learning Factory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개관식

[안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등은 2021년도 정부R&D사업 부처합동설명회를 열고, 국내 최고 기술기업, 1차로 ‘소·부·장 으뜸기업 22개를 선정하는 등 소·부·장 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계획안을 공유했다. 무려 2조 원대가 집중 투자된다는 내용이다.

LF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실습실 전경
LF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실습실 전경

이에 편승해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는 이런 정부 정책에 궤도를 같이 하는 반도체장비디지털센터 구축을 2020년 말 완료했다.

 올해부터 원스톱 실습이 가능한 현장형 실습공간인 Learning Factory(LF)로 운영되는 융합 실습실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 학교는 장비개발 단계에서 중요한 전문 분야를 전공하는 반도체장비설계과에서 성장할 36명을 자율모집중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원거리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다.

장비 부품의 디자인, 설계를 주 전공으로 배우면서 가공된 부품의 정밀도를 3차원 측정 등으로 확인한 후 조합해 전장설계를 접목해 구동되는 과정까지 배우게 됨에 따라  산업현장에서는 필수 인력으로 그 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반도체장비설계과 학과장 임진붕 교수는 "삼성중공업 등 대기업에 취업한 졸업생 등과 교감하묘, 기업체 요구사항을 학과 개편에 반영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고가의 설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품 디자인과 설계, 작동 등의 과정을 융합프로젝트 실습으로 그 수준을 높여 완성해 기업체에 취업하였을 때 적응도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학교를 졸업하면 바로 취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고, 실제로 반도체업 관련 단체에서는 "인력이 정말 많이 모자란다"고 아우성이다.

한편 소·부·장 은 소재와 부품 그리고 장비를 줄인 말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