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규 하나은행장이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서울=뉴스프리존]한운식 기자=지성규 하나은행장이 "지속적으로 소비자편의를 위한 제도를 신설하고 불편사항은 제거하여 실효성 있는 소비자보호를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오후 비대면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 행사를 열어 '금융소비자 보호실천 다짐문'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성규 은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금융소비자 보호가 핵심 가치임을 밝히며 진정한 의미의 소비자보호를 실현하겠다는 금융소비자 보호 실천 다짐문을 직접 작성하여 전직원 앞에서 공표하였다.

하나은행은 올해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입법 예정에 따라 규정을 개정해 소비자의 입장에서 한층 높은 차원의 소비자보호와 소비자만족을 추구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금소법 시행에 대비하여 은행권 최초로 ‘상품숙지 의무제’를 도입한다.

신규 금융상품 판매 시, 직원의 교육수료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여 해당 상품의 내용을 숙지한 직원만이 금융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제도 도입으로 하나은행의 모든 금융상품에 ‘상품숙지 의무제’가 적용되어 금융소비자는 보다 정확한 금융상품 설명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고도의 전문성을 갖춰 손님으로부터 신뢰받고 기쁨을 드리는 행복한 금융을 선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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