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로리다 프로젝트 메인 포스터      사진= 오드(AUD)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2017년 칸국제영화제 감독주간에 월드 프리미어로 첫 소개된 후 해외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전례가 없는 찬사를 이끌어내며, 2017 아카데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제 2의 <문라이트>라는 평을 받으며 2018년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아카데미 작품상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가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을 알리는 2017 전미비평가위원회(NBR)에서 올해 최고의 영화 TOP10과 최우수 남우조연상 등 2개 부문에 선정된 데 이어 2017 뉴욕비평가협회상에서도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남우조연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라 수상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건너편 ‘매직 캐슬’에 사는 귀여운 악동 무니와 친구들이 무지개 끝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션 베이커 감독 특유의 탁월한 연출력과 아이들의 사랑스럽고 놀라운 연기력, 팔레트 같은 화려한 색감과 촬영에 감성적인 스토리까지 더해져 올해 가장 사랑스러운 영화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영화다.

전미비평가위원회 (National Board of Review of Motion Pictures)는 세계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영화 비평가 단체로 아카데미시상식 시즌의 첫 시작을 알리는 시상식이다. 이번 전미비평가위원회에서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올해 최고의 영화 TOP10과 최우수 남우조연상에 선정되며 강력한 아카데미 수상 후보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평가협회상 중 하나인 뉴욕비평가협회(New York Film Critics Circle)에서도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영화 <플로리다 프로젝트>는 지난 해 뉴욕비평가협회에서 <문라이트>가 최우수 감독상과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받아 마치 평행이론처럼 내년 초 열릴 아카데미 시상식의 수상 가능성 또한 기대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